top of page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내년 6월 재 취항을 앞둔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회사에 대해 소개 해 볼까 합니다.


버진 오스트레일리아는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항공(Virgin Australia Airlines Pty Ltd)의 상호로, 호주에 본사를 둔 항공사입니다. 버진 브랜드를 사용하는 항공사 중 항공기 규모 면에서 가장 큰 항공사입니다.


2000년 8월 31일에 버진 블루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단일 노선에 두 대의 항공기로 운항을 시작 했습니다. 2001년 9월 호주 앤셋 항공이 파산한 후 호주 국내 시장에서 주요 항공사로 급부상했습니다. 이후 브리즈번, 멜버른, 시드니를 허브로 호주 내 32개 도시에 직접 취항하는 항공사로 성장했습니다. 초기에 버진 블루의 인기는 아주 대단 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항공사의 본사는 퀸즐랜드 사우스 뱅크에 있습니다. 영국 사업가 리처드 브랜슨(버진 그룹 설립자)과 전 CEO 브렛 고드프리가 공동 설립했습니다.


공동 창업자들을 소개 해 볼까요..


리처드 브랜슨: tv에서도 많이 보셨을겁니다. 영국의 사업가이자 상업 우주비행사입니다. 1970년대에 버진 그룹을 설립했으며, 현재 다양한 분야의 400개 이상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렛 고드프리: 호주의 사업가이자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고드프리는 2003년 관광 및 항공 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센테니얼 메달을 수상했으며, 2015년에는 HM 어워드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2011년에 이 항공사는 버진 오스트레일리아로 브랜드를 변경하는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항공기 문양, 새로운 유니폼, 새로운 기내 메뉴 옵션, 버진 블루에는 없던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 도입이 포함되었습니다. 콴타스항공과 경쟁하기 위해 새로운 와이드바디 항공기를 구입하고 버진 오스트레일리아의 모든 네트워크에 비즈니스 클래스를 도입했습니다.


2020년 4월 21일,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홀딩스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과 팬데믹 이후 지난 수년간의 재정적 문제로 인해 재정 관리에 들어갔습니다. 2020년 6월 26일, 베인 캐피탈이 관리사인 딜로이트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인수를 위한 매각 및 이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고요, 채권단은 2020년 9월 4일 이 제안에 동의했으며, 2020년 11월 17일에 조직 개편 및 소유권 변경이 완료됐습니다다. 이제 새로운 경영진으로 재 탄생 한거죠.


슬슬 흥분 되네요.. 내년 6월 부터 재취항이라 아주 반갑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합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여행자 분들을 모시기를 기대 합니다.


지금까지 아웃백 이였습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bottom of page